영화 콜 오브 와일드 : 애완견 벅의 스릴 넘치는 모험 이야기
1. 영화 콜 오브 와일드 출연진 및 소개
개봉일 : 2020년 5월 14일
장르 : 모험, 드라마, 가족
등급 : 12세 관람가
감독 : 크리스 샌더스
배급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출연진 : 해리슨 포드(존 손튼 역), 오마 사이(페로 역), 카렌 길런(메르세데스 역), 카라 지(프랑수아 역), 댄 스티븐스(할 역), 브래드리 휘트포드(저지 밀러 역)
영화 <콜 오브 와일드>는 전 세계가 사랑한 잭 런던의 베스트셀러 <야성의 부름>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소설 <야성의 부름>은 1903년에 첫 출간 이후 한 번도 절판이 된 적이 없으며 미국에서는 추천도서와 청소년 세계문학 필독서로 선정되기도 한 명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작가 잭 런던은 삶이란 예기치 못한 장애물을 헤쳐나가면서 그 경험을 통해 좀 더 나은 삶을 사는 사람이 되는 것이라는 아주 큰 교훈을 주는 의미를 담았다고 합니다. 영화 <콜 오브 와일드>는 사람의 관점이 아닌 주인공 개인 벅의 관점으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또한 할리우드 최고의 명배우 해리슨 포드는 존 손튼 역을 맡아 과거의 아픔을 짊어진 채 벅을 통해 점점 변해간다는 점도 눈여겨 볼만 장면입니다.
2. 줄거리 : 험난한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된 벅의 모험이 시작되다.
1890년대 골드러시 시대, 북극을 탐험하던 중 금광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에 일확천금을 노린 수많은 사람들이 알래스카로 몰려들게 됩니다. 이에 그들은 추운 이곳에서 썰매를 끌어줄 힘센 개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한편 따뜻한 캘리포니아의 부유한 가정에서 길러지던 개 벅은 하루 종일 마을 곳곳을 누비는 사고뭉치 개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벅의 집에서는 중요한 파티가 열리게 되고 파티 준비로 집안사람들은 정신이 없었는데 벅이 상황을 엉망으로 만들어 버리고 맙니다. 그 때문에 가족들은 반성의 시간을 가지라며 벅을 집 밖에 놓아두게 됩니다. 그런데 갑자기 수상한 한 남자가 벅에게 다가오고 먹이로 유인해 한순간 납치되어 알래스카 유콘으로 팔려가게 됩니다. 안락했던 과거와는 전혀 다른 삶이 시작하게 됩니다. 알래스카에 도착한 벅은 난생처음 차가운 눈을 맞이하게 되고 너무 흥분한 나머지 묶여있던 목줄이 풀려 힘껏 도망치게 됩니다. 벅은 사람들 사이를 헤매고 다니다 길을 지나던 존 손튼과 부딪히게 됩니다. 존은 갖고 있던 하모니카를 떨어뜨렸는지 모르고 그냥 가버리지만 벅은 존의 하모니카를 물고 그를 따라가게 됩니다. 그렇게 둘의 만남이 시작됩니다. 벅을 납치했던 남자가 다시 벅을 끌고 가게 되고 페로라는 집배원에게 팔려 가게 됩니다. 그렇게 벅은 매서운 추위와 광활한 대자연, 거친 약육강식의 세계 속 우편배달 썰매견 팀의 신참이 됩니다. 벅은 처음 적응하지 못해 막내 썰매견으로 시작을 하게 되고 끊임없는 역경이 그들에게 찾아오지만, 진정한 용기는 벅을 점차 팀의 리더 자리에 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그러나 새로운 우편 전보 방식이 생겨나면서 페로는 일자리를 잃게 되고 썰매개들을 처분하게 됩니다. 벅은 또다시 팔려 두 번째 주인과도 헤어지게 됩니다. 벅의 세 번째 주인은 금광을 찾으러 온 할이라는 인물이었는데 난폭하고 인정사정없으며 매질을 일삼았습니다. 위협가하며 벅을 구타하는 할을 보고 존은 벅을 구해 주면서 네번째 주인이 됩니다. 존은 벅을 키울지 고민을 하지만 벅은 존이 과거의 일로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면서 옆에서 도와주며 지켜주고 있었습니다. 존은 그런 벅에게 애정이 점차 생기기 시작하면서 마음을 열게 됩니다. 그리고 오래전 죽은 아들의 꿈을 위해 벅과 함께 여행을 떠나기로 합니다. 존은 우연히 발견한 낡은 오두막에서 쉬다가 예전에 금광을 캐던 광부들의 쉼터였다는걸 알게 됩니다. 강물에서 씻던 존은 금조각을 발견하게 되고 본격적으로 금을 찾기 시작합니다. 그사이 벅은 암컷 늑대를 발견하게 되고 늑대 무리중 한마리가 강물에 떠내려 가는걸 구해 주면서 늑대무리들과 친해 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존은 벅이 늑대무리들과 어울리며 행복해 하는 걸 보고 야생에 풀어주기로 합니다. 존은 자신이 여생을 충분히 지낼수 있을만큼의 금을 모은뒤 떠나려고 하다 할이 찾아와 총으로 쏘는 바람에 쓰러지게 되고 벅은 총소리를 듣고 달려와 할을 저지하다 불에 탄 오두막에 밀쳐지며 할이 죽게 되고, 존 또한 출혈이 심해 목숨을 잃게 됩니다. 벅은 늑대 무리에 합류하면서 가족을 만들고 무리의 리더가 됩니다. 가끔 주인이 죽은 곳을 지나칠 때마다 그리움이 밀려 오지만 야생으로 향하는 모습을 보여 주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영화 <콜 오브 와일드>는 대자연의 영상미가 훌륭하고 동화적이 묘사로 사람과 개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게 한 작품입니다. 오랜만에 가족들과 함께 볼 수 영화인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영화 <콜 오브 와일드> 줄거리와 감상평이었습니다.